영화 <압꾸정> 줄거리
영화 압꾸정은 2022년에 개봉한 코미디 영화, 코믹 연기의 최고봉 마동석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서울 압구정동을 배경으로 해서 영화 제목이 압꾸정이다. 성형외과가 많은 압구정을 배경으로 비즈니스의 세계를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재미있는 영화 <압꾸정> 줄거리 펼쳐보겠습니다.
주인공 (마동석)은 압구정에서 태어나고 자란 토박이입니다. 그는 사업 아이디어는 많고 창의적이지만 결과는 매번 실패를 겪어왔습니다. 어느 날, 의사로서 뛰어난 성형실력을 가졌지만 빚더미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를 만나게 됩니다. 지우는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의사면허 정지가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대국은 지우의 능력을 알아보고, 함께 성형외과를 설립하면 사업이 성공할 것 같았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태천이라는 인물이 중국의 왕회장이라는 재력가를 소개해줍니다. 대국은 왕회장의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려고 계획을 잡습니다. 하지만 왕회장은 지우 대신에 본인의 사위를 원장으로 데려오고 싶어 합니다. 대국은 처음엔 당황스러워 하나 왕회장의 뜻을 거스를 순 없기에 지우를 부원장으로 확정하고 사업을 진행해 나갑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둘 사이에 불만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둘의 사업은 순탄치만은 않습니다. 기존의 성형외과 업계에서 그들의 성공을 시기하며 방해하기도 합니다. 사업이 외부적으로 내부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신뢰가 무너집니다.
위기가 닥쳐오지만, 대국은 특유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협력하여 업계의 방해를 물리치고, 압구정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형외과를 완성하게 됩니다.
코미디캐릭터 소개
1. 대국 (마동석)
거대한 몸집에 비해 선한 성격을 가진 대국. 압구정 토박이인 대국은 넉살 좋고 긍정적입니다. 외모와는 다른 성격입니다. 창의력은 좋고 도전정신은 뛰어나나 여러 번의 사업 실패를 하였고 그렇지만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잃지 않습니다. 좋은 기회만 기다리며 긍정적인 미래를 기대합니다. 실력 좋은 지우를 만나 성형외과 비즈니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린 대국 본인의 필살기 언변과 친화력으로 왕회장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압구정을 대표하는 성형외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위기가 닥쳐도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인물입니다. 코믹하고 운동실력이 뛰어나 싸움도 잘하기 때문에 매사에 자신감이 넘칩니다.
2. 지우 (정경호 분)
뛰어난 실력을 가진 잘 나가는 성형외과 의사 지우는 깐깐하고 까칠하고 약간은 오만한 성격을 가진 인물입니다. 외모도 잘생기고 성형 실력도 대한민국에서 최고입니다. 그로 인해 오만한 성격을 가졌고 주위 사람들과 관계가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의료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의사면허 정지를 당해 원래 원장이던 병원에서도 나오고 빚더미에 있지만 그래도 자존심만은 대한민국 최고입니다. 대국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시작을 꿈꾸며 준비합니다. 냉철하고 완벽주의적인 성격의 지우는 남에게 기대는 성격이 아니나, 왕회장의 투자에는 관심을 가지고 다시 한번 최고가 되는 것을 꿈꾸게 됩니다.
3. 미정 (오나라)
뷰티 업계에서 실력 있는 인물인 미정은 말도 재치 있게 잘하고, 사람을 잘 대합니다. 대국과 지우의 성형외과에 상담실장으로 큰 도움을 주는 역할입니다. 세련된 감각과 넓은 인맥으로 병원의 홍보와 고객 유치에 열정을 다합니다. 하지만 뒤통수를 치게 되고, 미정 때문에 두 주인공은 곤란을 겪게 됩니다. 대국과 지우 사이에 불신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4. 태천 (최병모)
조폭 출신 사업가로 능청스럽고 도통 믿기 힘든 스타일입니다. 두 주인공 사이에서 자신의 지위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방해를 하며, 두 사람 사이가 틀어지게 만듭니다. 성격이 능청스럽고 말도 잘하며 유머스럽습니다. 하지만 신뢰가 가지 않고 사업 파트너로서는 마땅하지 않은 인물입니다.
5. 규옥 (오연서 분)
규옥은 화려한 외모로 언변도 뛰어납니다. 의도를 가지고 지우에게 다가옵니다만 결국 배신을 하는 역할입니다. 속을 알 수 없는 미스터리 한 인물입니다.
영화가 주는 교훈
영화 압꾸정은 서울 강남 압구정동을 배경으로, 압구정의 특징 매력을 살린 영화입니다.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입니다. 전문직이든 조폭출신이든 모두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마음은 같습니다.
첫째, 사람과의 관계가 성공에서 얼마다 중요한 일인지 말해줍니다. 대국은 잘난 것 없는 평범한 인물이지만 언변과 친화력으로 여러 인물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 나갑니다. 특히, 각기 다른 장점과 능력을 가진 사람들과의 협력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현대사회에서 사람관계가 성공을 이끄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사람관계가 틀어지면 결국 목표까지 갈 수 없다는 점을 전달합니다.
둘째, 현대인들은 실패를 두려워합니다. 실패를 해야 성공으로 갈 수 있는데 이 영화에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라는 교훈이 담겨 있습니다. 주인공은 실패와 좌절을 여러 번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긍정적으로 해결해 나갔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필요한 끈기와 열정을 강조하며, 실패를 경험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교훈을 줍니다.
돈이 무조건 성공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돈에 지배당하지 않는 마음 굳건한 마음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긍정의 힘은 보이지 않는 거대한 힘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에서 어려운 일도 많이 생기고 위기도 많았지만, 서로 웃음을 잃지 않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인상 깊고, 이는, 삶에서 긍정의 힘 웃음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줍니다.